티스토리 뷰
목차
도쿄 근교 여행지 BEST 7 (가마쿠라 에노시마 요코하마 하코네 이즈 닛코 카와고에)
한국에서 일본은 굉장히 가깝기 때문에 2박 3일이든 3박 4일 코스로 많이들 다녀오시는데, 도쿄 여행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도시적인 도쿄보다는 도쿄 근교 여행지로 많이들 다녀옵니다.
제가 다녀왔던 도쿄 근교 여행지를 포함한 도쿄 3박 4일 코스 추천 일정에 대한 포스팅은 별도로 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저도 도쿄여행을 자주 가는 편이지만 늘 도쿄 도심에만 있는 것이 아닌, 도쿄에서 1-3시간 이내로 왕복할 수 있는 근교 여행을 일정에 넣어 다니는 것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일정의 3분의 1 정도만 도쿄 시내에서 시간을 보내고, 이틀 정도는 다른 곳들을 다녀오는데 생각보다 많이 기억에 남는 여행들이 되더라구요.
복잡한 도시를 떠나 여행을 가는데 서울과 비슷하게 도시의 느낌이 강하게 드는 도쿄 도심보다는 도쿄 근교 여행지에 당일치기로 다녀오시는 것도 힐링 여행으로 추천드립니다.
일본 도쿄 방문하실 때 도쿄 근교 여행지 BEST 7 추천 장소들을 일정에 끼워 넣어서 하루 이틀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도쿄 근교 여행지 BEST 7 (가마쿠라 에노시마 요코하마 하코네 이즈 닛코 카와고에)에 대해 본격적으로 소개해드릴게요.
1. 가마쿠라
가마쿠라는 요즘 가장 뜨고 있는 당일치기로 가기 좋은 도쿄 근교 여행지 BEST 1위입니다.
가마쿠라는 역사적인 사원과 신사, 그리고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하죠.
대표적인 관광지는 엄청나게 큰 불상이 있는 코토쿠인과 하세데라 사원, 그리고 요즘에는 슬램덩크 애니 오프닝에 나오는 슬램덩크 성지 가마쿠라 코코마에 역과 바닷마을 다이어리 촬영지인 시치리가하마 해변입니다.
제가 처음에 다녀왔을 때만 해도 가마쿠라는 그렇게까지 유명하지는 않았는데, 작년에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개봉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더 유명해진 당일치기 도쿄 근교 여행지가 되었네요.
슬램덩크를 보신 분들이나,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분명 좋아할 만한 요소들이 많은 곳입니다.
슬램덩크를 모르시더라도 드넓은 해변과 에노덴을 타고 여유롭게 고즈넉한 자연과 풍경을 감상하고 해안가나 기찻길 근처에서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과 카페에 가는 것, 그리고 역마다 내려서 둘러 볼 수 있는 조용한 골목길 탐방으로 힐링하는 여행을 좋아하신다면 꼭 가마쿠라가 마음에 드실거에요.
가마쿠라는 매우 매력적인 당일치기 도쿄 근교 여행지라는 건 분명하기 때문에 꼭 도쿄 여행 가실 때 하루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에노시마
에노시마는 가마쿠라와 함께 당일치기에 좋은 도쿄 근교 여행지입니다.
섬의 지름이 단 5km 밖에 되지 않는 아주 작은 섬이지만, 가마쿠라의 절경을 볼 수 있는 멋진 뷰를 품고 있는 곳입니다.
가마쿠라에서 에노시마까지는 도보로 이동할 수 있을만한 거리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가마쿠라와 에노시마를 묶어서 도쿄 근교 여행지에 당일치기로 많이 다녀오시는데, 저도 가마쿠라와 에노시마는 가끔 한 번씩 가고 싶어서 몇 년에 한 번은 다녀오는 편입니다.
보통 가마쿠라를 먼저 다녀오시고 에노시마를 해 질 녘에 보러 가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저는 오전 이른 시간에 에노시마를 먼저 보고 점심쯤 가마쿠라로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치리가하마 바다에 비치는 윤슬이 너무 예쁘니 더운날이라도 꼭 해가 쨍할 때 가셔서 보시길 바랍니다.
날씨가 좋은 날엔 정말 사진도 너무 잘 나오고 해변가에서 맛있는 커피 하나 들고 바다 보면서 멍때리기 좋거든요.
가마쿠라와 에노시마 당일치기 여행코스는 아래의 글에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담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3. 요코하마
요코하마는 가마쿠라, 에노시마와 더불어 당일치기 도쿄 근교 여행지 중 가장 오랜 기간 동안 여행자들의 사랑받는 곳입니다.
도쿄에서 지하철로 1시간 내외로 다녀올 수 있어서 더 많이들 가시는 것 같은데요.
요코하마는 항구 도시답게 현대적인 건축물과 글로벌 도시와 같은 이국적인 분위기, 그리고 멋진 해안선까지 모두 볼 수 있는 활기차고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정말 신기한 건 라멘 박물관과 컵라면 박물관이 있어요. 역시 라멘의 나라입니다.
요코하마의 차이나타운과 미나토미라이 지역에 볼거리들이 많고, 신주쿠에서 요코하마선 JR을 타고 이동하면 요코하마까지 직행으로 약 30분 정도로 소요됩니다.
요코하마의 미나토미라이의 야경은 꽤 멋있지만, 요코하마의 상징인 코스모 월드 대관람차는 낮에 타도 운치가 있고 그 멋이 있습니다.
대관람차에 탑승하여 전경을 보고 나서 요코하마의 명물 우치키빵을 맛보고, 서양관이나 야마시카 공원 산책 후 차이나타운에서 식사하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4. 하코네
하코네 또한 당일치기 도쿄 근교 여행지로 많이들 다녀오시는 곳 중에 하지만, 하코네는 일본인들도 굉장히 많이 가는 온천 도시입니다.
하코네는 온천으로 매우 유명해서 1일 여행 또는 가족 여행으로 숙박도 많이 하는 코스입니다.
여행자들의 워낙 많이 다니는 곳은 프리패스들을 많이 판매하고 있어서, 하코네 프리패스 구매하여 많이 여행 다녀오실 텐데요.
숙박여행으로 다녀온다면 1박 2일 정도가 적당할 것 같고, 굳이 숙박이 아니더라도 도쿄 근교 여행 당일치기로도 아쉽지 않습니다.
보통 하코네유모토 역까지 가서, 고라역과 소운잔을 지나 유황 온천으로 익힌 검정 계란이 매우 유명한 오와쿠다니로 이동하여 구경하면 됩니다.
오와쿠다니는 볼 때마다 느끼지만 자연의 신비로움이라는 것들이 느껴짐과 동시에 멋진 자연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SNS에서 난리난 하코네의 핫플레이스라는 모토하코네역에 들러 구경한 후, 하코네 유모토역에서 일일 온천 체험을 하고 도쿄로 돌아오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하코네 도쿄 근교 여행 당일치기를 위해서는 먼저 도쿄 하코네 프리패스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합니다.
물론 하코네 프리패스는 2일권과 3일권이 있지만 2일권으로 당일치기 여행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 편입니다.
5. 이즈
이즈 반도는 도쿄에서 기차로 약 2시간 거리의 시즈오카현에 위치해 있으며, 아름다운 해변과 온천, 그리고 자연경관이 뛰어난 곳으로 유명하죠.
특히 이즈 카이산은 다이빙과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어 이즈 반도는 젊은 층에게도 인기 있는 도쿄 근교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니시이즈의 도가시마 동굴 유람선과 반짝이는 물결과 순백색의 시모다 모래사장, 그리고 해안선을 따라 이즈 반도의 절경을 즐길 수 있는 이토선 열차까지 한적하게 힐링하고 휴양할 수 있는 곳으로 꼽힙니다.
일본인들 사이에서도 아타미 온천으로 유명하여 많은 일본 연휴인 골든위크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사계절 내내 진행하는 아타미 불꽃축제와 함께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 ‘너의 이름은'에 나오는 분화구의 원형 오무로 산도 있어 많은 팬들이 오는 관광지입니다.
오전에는 다이빙과 스노클링을 즐기며 바다의 아타미 온천에서 간단히 휴식을 취하거나 아타미의 지주 신을 모시는 쿠루미야 신사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후 이토선 열차를 타고 노을이 지는 해안선을 따라 이즈 반도의 풍경을 즐기고 저녁에는 쇼와시대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아타미 긴자 상점가의 노포에서 저녁식사를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도쿄에서 출발하는 분들은 도쿄역에서 JR도카이도 선을 이용하여 아타미역까지 약 1시간 내외로 이동한 후, 이즈 큐선으로 갈아타서 이즈 곳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즈큐선 패스를 이용하면 모든 이즈큐선 열차를 무제한 탑승하며 이즈 곳곳을 이동하는 동안 그림 같은 이즈 반도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어요.
6. 닛코
일본 닛코 지역은 도치기 현에 위치하며, 역사를 품은 신사와 불교사원 주변으로 볼거리들이 많고 일본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유산이 잘 보존되어 환상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199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닛코 토쇼쿠 신사는 화려한 건축과 조각으로 유명합니다.
멋진 풍경과 자연경관으로도 유명한 닛코 국립공원은 다양한 야생 동식물과 아름다운 산, 호수, 폭포를 보유하고 있고 하이킹, 캠핑, 그리고 계절마다 다른 자연의 아름다움까지 즐길 수 있어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좋아하는 여행자들에게 최적의 장소입니다.
특히 게곤 폭포와 츄젠지 호수는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매우 높은데요.
도쿄 아사쿠사에서 도부선 특급 (Tobu Railway Express)을 타고 2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데요.
이른 아침 출발하여 오전에는 닛코 토쇼구 신사를 방문하고 점심 식사 후 일본 3대 폭포 중 하나인 게곤 폭포에 가서 멋진 풍경을 구경한 뒤 오후에는 닛코 국립공원에서 한적한 산책하는 당일치기 도쿄 근교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닛코의 곳곳을 저렴한 금액으로 여행할 수 있는 닛코 패스는 미리 구매해 두시면 아사쿠사역에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7. 카와고에
일본 사이타마현에 위치한 카와고에는 에도시대의 분위기와 건축양식을 잘 보존하고 있기 때문에 작은 에도라는 의미로 코에도(小江戸)라고도 불립니다.
카와고에는 에도시대의 중요한 교통의 요지였으며 많은 상인들이 거래하던 곳이었기 때문에 예스러운 느낌의 전통찻집과 상점들이 많이 남아있어 일본의 전통적인 거리 풍경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쿠라즈쿠리 거리, 시라이나와시키, 카와고에 성 유적 박물관이 주요 관광지이고 연중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 시기에 방문하면 더욱 볼거리들이 많습니다.
매년 10월에 열리는 카와고에 축제는 화려한 퍼레이트카와 전통음악과 춤 공연들이 펼쳐지며 이 축제는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카와고에는 도쿄 신주쿠역에서 세이부 신주쿠 라인을 이용하면 약 30분 만에 도착할 수 있어 당일치기 도쿄 근교 여행지로 아주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전반적으로 에도시대의 분위기를 풍기며 일본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어 오래된 일본의 느낌을 풍기는 도시이기 때문에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많은 관광객들에게 추천하는 도쿄 근교 여행 당일치기 도시입니다.
세이부 카와고에 패스는 사전에 예매하면 더욱 저렴한 편이며, 세이부, 신주쿠역, 다카다 오바바 역, 이케부쿠로역에서 혼카와 고에 역 왕복 노선 1회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8. 스이카 교통카드 (도쿄 여행 필수 교통 카드)
스이카 교통카드는 도쿄 여행이나 도쿄 근교 여행을 하게 될 때 무조건 필요한 도쿄 여행 필수 교통 카드입니다.
주로 도쿄에서 쓰이는 스이카나 파스모와 오사카 등 간사이 지역에서 쓰이는 이코카는 등 일본의 주요 지역에서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기 위한 교통 패스는 필수인데요.
이 세가지 중 하나만 가지고 있어서 충전만 한다면 일본 전역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행객을 위한 스이카 교통카드는 이제 웰컴 스이카만 발행이 가능한데 웰컴 스이카 교통카드는 기본적으로 사용하는데 1달 정도의 유효기간이 있고 스이카 교통카드에 남아있는 잔액은 환불이 되지 않아요.
즉, 유효기간이 지나면 다음 여행에서는 쓸 수 없고 남아있는 잔액은 버려지는 돈이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IC카드 생산량의 부족으로 실물카드를 어떤 시즌에는 구할수가 있고, 어떤 시즌에는 구하기가 어려워 졌다는 점이 안타깝습니다.
✅ 스이카 애플페이 등록 충전 방법
하지만 아이폰이나 애플워치 사용자들은 애플페이로 한국에서부터 쉽게 스이카 애플페이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가 있어요.
스이카 교통카드를 애플페이를 등록하고 충전해서 사용하면 지하철 개찰구에서 핸드폰만 쓱 갖다대도 자동으로 스이카 애플페이가 열려서 결제가 되니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스이카 애플페이 등록하면서 현대카드 비자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등록할 때 MNIKAENE00062 오류가 난다고 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제가 몇날 몇일을 끙끙거리며 해결한 내용과 함께 스이카 애플페이 등록과 충전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에 자세하게 설명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9. 일본 여행 필수 트래블 카드 (트래블로그, SOL 트래블카드, 트래블월렛)
얼마전 2024년 7월 3일에 엔화 신권이 발행되면서 엔화 신권 환전에 대한 혼란이 높아졌는데요. 사실 저는 신권 환전 하는 것 보다 트래블 카드를 가지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신권 환전 주의사항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사실 트래블로그, SOL 트래블카드, 트래블월렛 같은 일본 여행 필수 트래블 카드를 챙겨가시면 사실 엔화 환전 하실 필요가 전혀 없어요.
저는 돈키호테에서 2만엔 넘는 금액도 그냥 트래블로그 카드만 카드 리더기에 꼽아서 편하게 결제하고 왔답니다.
아래에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혜택, 무료 수수료, 사용한도, 신청 방법을 함께 확인하실 수 있으니 꼭 일본 여행 필수 트래블카드 확인하셔서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참, 그리고 트래블 월렛보다는 트래블로그나 SOL 트래블카드가 조금 더 일본 여행에 특화 되어있는 카드이기 때문에 하나은행 계좌가 있으면 트래블로그, 신한은행 계좌가 있다면 SOL 트래블카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트래블 월렛은 모든 은행 계좌와 연동은 되지만, 특정 국가에서는 트래블월렛보다는 트래블로그나 SOL 트래블카드가 훨씬 더 유리한 경우도 있으니 잘 비교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것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10. 돈키호테 할인쿠폰 및 쇼핑리스트 추천
일본 여행 가시면 무조건 돈키호테 할인쿠폰 꼭 확인하시고 돈키호테 쇼핑리스트도 미리 확인하세요.
돈키호테는 일본 전역에 있을 뿐 아니라, 여행객들이 구매하는 경우 최대 15%의 할인으로 굉장히 저렴하게 일본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돈키호테는 일본 최대 프랜차이즈 잡화점이기 때문에 유명한 일본의 의약품부터 식품, 화장품, 간식, 생활용품, 주방용품 가릴 것 없이 없는 것 없이 모두 구매하실 수 있어요.
일본 의약품이 유명하다는 얘기는 한번 쯤 들어보셨죠?
샤론파스, 동전파스, 카베진, 오타이산 같이 유명한 제품들을 직구로 구매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비염약, 감기약, 무좀약, 갱년기 영양제 등 정말 다양한 약 쇼핑에 최적화 되어있는 곳이니 아래의 의약품 추천 리스트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1. 맺음말
지금까지 도쿄 근교 여행지 BEST 7 (가마쿠라 에노시마 요코하마 하코네 이즈 닛코 카와고에)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도쿄 도심은 사실 서울과 비슷하기 때문에 유명하다는 곳들을 찾아서 사람이 복작거리는 곳으로 다녀오고 나면 조금 한적한 곳으로 가고 싶어지는 기분도 들어요. 그럴 때 하루 정도는 도쿄 근교 여행지 당일치기로 다녀오는 것도 기분 전환이 되는 것 같습니다.
도쿄 여행 가시기 전에 꼭 필요한 애플페이 스이카 교통카드나 트래블카드들 꼭 미리 챙겨두시고, 돈키호테 할인 쿠폰과 쇼핑리스트도 꼭 챙겨가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